엄지살인마, 공익광고제 대상

엄지살인마, 공익광고제 대상

입력 2012-10-29 00:00
수정 2012-10-29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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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12대한민국공익광고제’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일반부 TV 부문 ‘엄지살인마’(포레카·이중호)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광고는 휴대전화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장면과 손으로 목을 조르는 장면을 겹쳐 보여 주며 언어 폭력의 심각성을 간결하면서도 힘있게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일반부 금상에는 TV 부문 ‘누군가의 피와 땀’(대홍기획·황범상 등)과 일반부 인쇄 부문 ‘외모지상주의’(웰콤퍼블리시스·한성욱)가, 학생부 금상에는 TV 부문 ‘편견을 넘어서’(한양대·정진호 등)와 인쇄 부문 ‘대화가 필요해’(홍익대·김지민 등)가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에는 모두 4022편의 작품이 출품돼 185편이 본심에 진출했으며 네티즌 의견 수렴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29편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시상식은 새달 2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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