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은 17일 시민들은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고마워요 문재인’을 1위로 올렸다.
고마워요 문재인 이벤트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고마워요 문재인 이벤트
지난 16일부터 각종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고마워요 문재인’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이벤트가 퍼져나갔기 때문이다. 시민들이 인터넷 검색어를 이용해 감사를 표한 것이다.
시작은 맘카페(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의 커뮤니티)’회원들이었다. 한 맘카페 공지에는 ‘고마워요 청와대’와 ‘고마워요 문재인’ 두 가지가 제시됐다. 집중 공략 시간은 오전 10시, 정오, 오후 2시, 오후 4시, 오후6시 등 짝수 시간대다.
일반 네티즌들도 이 이벤트에 동참하면서 ‘고마워요 문재인’은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재 실검 1위를 당당히 지키고 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은 자신의 SNS에 “정청래입니다. 부탁해도 될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지금 실시간 검색어 1위가 ‘고마워요 문재인’이다. ‘문재인정부 성공’도 실검에 올라갈 수 있도록 ‘문재인정부 성공’도 부탁한다. 우린 할 수 있다. 문재인정부 성공~”이라고 적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