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점유율 29% 기록
삼성전자의 평판TV가 미국 시장에서 60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3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 3월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은 전달보다 3% 포인트 상승한 29.4%를 기록해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NPD가 매달 매출액을 기준으로 실시하는 시장점유율 조사에서 2008년 4월부터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연도별 매출액으로도 2006년 이후 7년 연속 선두에 올랐다.
미국 비지오(16.9%)와 LG전자(10.5%)가 뒤를 이었지만, 두 기업의 시장점유율은 지난달 대비 각각 0.3% 포인트, 1.4% 포인트 하락했다.
삼성전자의 LED TV 시장점유율은 33.5%로, 2위 비지오(21.3%), 3위 LG전자(11.7%)의 시장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았다. 스마트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점유율 37%로 1위를 차지했고 비지오(29.2%), 샤프(12.2%), LG전자(9.5%) 등이 뒤를 이었다.
3D TV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47.4%의 점유율을 나타냈고, LG전자가 21.2%로 2위를 차지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2013-05-0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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