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양 포스코회장 파트너십 강조
포스코가 고객사와의 협력을 불황극복 전략으로 삼겠다고 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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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양 포스코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이날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이틀 일정으로 열린 ‘제2회 포스코 글로벌 EVI(Expanded Value Initiative for Customers)포럼’에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과 저성장의 경쟁 여건 속에서 살아남는 길은 공급 선상의 모든 경영주체가 힘을 모아 공동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 이익을 공유하는 상호 승리를 넘어 성장의 기회를 함께 만들어 전체 파이를 키우고 사회 전체를 창조적인 생태계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포스코는 에너지기업, 자동차·중장비·가전사 등과 장기 소재 공급에 관한 50여건의 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일본 가전사 히타치와 영구적으로 해마다 계약이 자동 갱신되는 가전강판 장기공급계약을 맺었다. 또 세계 최대 강관사인 인도 웰스펀에 API강재 연간 24만t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포스코가 고객사와의 관계와 전 세계 잠재 고객과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포럼에는 GM, 현대자동차, 포드, 삼성전자 등 국내외 450여개 고객사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12-10-1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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