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여행시장 400% ‘폭풍’ 성장

페루 여행시장 400% ‘폭풍’ 성장

입력 2014-10-30 00:00
수정 2014-10-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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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페루를 찾은 한국 관광객이 400% 이상 폭증한 것으로 밝혀졌다.

 페루관광청의 공식 국내 홍보업체인 GEOCM의 최보순 대표는 “상반기 방송된 TV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페루편’의 영향으로 페루를 찾은 한국인 여행객이 400% 이상 늘었다”며 “대한항공이 현지 항공사와 코드 셰어를 통해 직항편을 운항할 예정이어서 한국 관광객 숫자는 훨씬 더 늘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페루관광청은 지난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 관광업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페루 트래블 마트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하이메 포마레다와 주한 페루 대사와 로시오 플로리안 페루관광청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책임자를 비롯해 도미루스 트래블 서비스, 리마 투어, 쉐라톤 리마 호텔 등 페루의 대표적인 여행사 및 호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라탐 항공, 델타 항공 등 항공사 관계자도 참가해 페루 여행시장에 쏠린 국내의 관심을 반영했다. 페루관광청의 로시오 플로리안은 이날 “최근 한국 시장에서 페루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한국인 방문객 증가에 맞춰 항공, 여행사 및 기업체들과 공동 프로모션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루는 2014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남미 최고의 미식 여행지’를 포함 총 40개 부문 중 12개 부문의 상을 석권했으며, 페루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마추픽추는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뽑은 ‘세계 최고의 여행 명소’로 뽑힌 바 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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