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았다, 갱년기 女마음… 터졌다, 휴온스 유산균

잡았다, 갱년기 女마음… 터졌다, 휴온스 유산균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8-01 20:28
수정 2022-08-02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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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노락토’ 선호도 등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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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의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사진·이하 메노락토)가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와 강자가 없었던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수요가 맞아떨어졌다는 평가다.

1일 휴온스에 따르면 메노락토는 2020년 4월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640억원을 달성했다. 또 지난해 6월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의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조사에서 유산균 부문 구매율 1위, 인지도 1위,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유산균’으로 중장년층 여성들의 고민인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주목을 끌었다. 방송인 박미선씨를 기용해 ‘갱년기 참지 마’ 등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빠르게 시장을 이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괜히 1등이겠어”란 주요 메시지를 내세운 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갱년기 유산균 1위 브랜드의 명성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노락토는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핵심 원료로 한다.

3개월간 섭취했을 경우 여성 갱년기 대표 증상인 안면홍조, 질 건조, 질 분비물 감소, 손발 저림, 두통, 우울증, 근관절통 등의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에서도 신체적, 심리사회적, 혈관 운동 상태, 성적 상태 등 27가지 항목 모두 유의적 개선을 나타냈다.
2022-08-02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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