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효율 높이는 신기술 적용… 충돌 안전성 최상급
신형 ‘싼타페’는 4년 4개월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4300억원이 투입돼 완성됐다.외관 스타일은 볼륨감 있는 표면에 정제된 라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실내는 입체적이고 세련된 라인이 돋보인다. 축간거리는 2700㎜로 넉넉하게 만들어져 넓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https://img.seoul.co.kr/img/upload/2012/06/25/SSI_2012062515413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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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등 연비 효율을 높여주는 각종 신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13% 이상 연비를 향상시켰다.
신형 싼타페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 시스템’을 전 모델 기본으로 장착했다. 특히 차량 충돌 시 시트벨트가 골반을 신속·단단하게 잡아주는 ‘하체상해저감장치’를 1열에 달았다.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섀시통합제어시스템(VSM) 등 첨단 안전 사양도 적용해 급제동, 급선회, 급가속 등의 위험 상황에서 차량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아울러 고강성 차체 구조를 갖춰 최상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2012-06-26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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