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체구면 착용 가능…성인제품보다 30% 싸
회사원 김인숙(가명·여)씨는 한 달에 두 차례 롯데백화점 본점 버버리칠드런 매장을 방문한다. 미혼인 김씨가 아동복 매장을 찾는 것은 조카들 때문이 아니다. 본인의 옷을 사기 위해서다. 김씨는 “왜소한 체구여서 성인복보다는 아동용으로 나온 상품이 몸에 더 잘 맞는 경우가 있다.”고 이유를 댔다.![](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9/26/SSI_20110926011705.jpg)
![](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9/26/SSI_20110926011705.jpg)
2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김씨처럼 구치칠드런, 버버리칠드런 등 아동복 매장을 찾는 20~30대 미혼 여성들이 심심찮게 늘고 있다. 아동복 매장에서 자신의 옷을 구매하는 성인 여성 고객의 비중이 롯데백화점 본점 기준으로 4% 정도다.
이들이 명품 아동복을 선호하는 가장 큰 동기는 다름 아닌 가격. 성인 브랜드에서 ‘가지를 쳐 나온’ 아동 브랜드의 경우, 성인복과 동일한 소재 및 디자인을 사용한 제품들이 많은데, 가격은 성인복에 비해 보통 15~30% 정도 저렴하다.
버버리칠드런의 인기제품인 트렌치코트는 80만원대. 성인 제품은 100만원을 훌쩍 뛰어넘으니 아동복을 호시탐탐 노릴 만하다.
지난 4월 롯데 본점에 문을 연 구치칠드런에도 미혼 여성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연말이나 내년 초 12세용 구두와 티셔츠를 입고한다는 소식이 작은 체구를 지닌 ‘마니아 여성’들 사이에서 퍼지면서 일어난 현상이다. 구치칠드런은 지금까지 8세용 제품까지만 취급해 왔다. 구두는 230㎜, 티셔츠는 160㎝ 사이즈 제품이 들어올 예정이다. 구두의 경우 30만원대. 성인용이 50만~60만원대인 걸 감안하면 ‘득템’했다는 기분을 주기에 충분하다. 매장 직원은 “혹시 맞는 제품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들르는 여성 고객이 한달에 20~30명”이라고 말했다.
명품 아동복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은 알뜰 소비처럼 비치기도 하지만 명품 소유욕과 과시욕이 그만큼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명품을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대학생들도 최근 고객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9-26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