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분기 연속 세계 모니터 시장의 1인자로 군림하고 있다.
7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매출 기준 17.2%, 수량 기준 14.7%의 점유율을 기록해 20분기 연속 세계 1위에 올랐다. 국내 시장에서는 2000년 이후 46분기 연속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모니터 제조사 중 유일하게 5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신흥 시장에서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중동·아프리카 모니터 시장에서는 수량 기준으로 전 분기 대비 5.2%가 상승한 24.5%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중남미 시장에서는 4.2% 늘어난 28.9%의 점유율을 보였다. 델이 수량 기준 12.7%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고, LG(11.5%)와 HP(11.3%), 에이서(10.7%)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수량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9% 늘어난 21.7%의 점유율을 기록, 삼성 제품이 전 세계 LED 모니터 5대 중 1대꼴로 지배력을 과시하고 있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7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매출 기준 17.2%, 수량 기준 14.7%의 점유율을 기록해 20분기 연속 세계 1위에 올랐다. 국내 시장에서는 2000년 이후 46분기 연속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모니터 제조사 중 유일하게 5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신흥 시장에서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중동·아프리카 모니터 시장에서는 수량 기준으로 전 분기 대비 5.2%가 상승한 24.5%의 점유율을 기록했고, 중남미 시장에서는 4.2% 늘어난 28.9%의 점유율을 보였다. 델이 수량 기준 12.7%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고, LG(11.5%)와 HP(11.3%), 에이서(10.7%)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수량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9% 늘어난 21.7%의 점유율을 기록, 삼성 제품이 전 세계 LED 모니터 5대 중 1대꼴로 지배력을 과시하고 있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09-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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