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우리 집 막둥이와 함께”…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포토] “우리 집 막둥이와 함께”…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입력 2024-05-04 13:16
수정 2024-05-04 13: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족의 일원으로 반려동물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2024년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4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개막했다.

5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집 막둥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멍냥올림픽’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한 ‘도르멍 미션달리기’, 반려동물과의 교감정도를 가늠해보는 ‘멍때리기’, ‘기다려’ 대회가 순서대로 열렸다.

또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반려동물 심폐소생술’, ‘들개 대처요령’ 강연과 전문가 특별강연, ‘막둥이 미로대탈출’ 등이 진행돼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상시 프로그램인 입양홍보와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동물등록, 연관 산업 홍보존 등도 마련됐다.

2019년 처음 열린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2020∼2021년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다가 2022년 재개해 올해가 4회째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