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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19일 경영혁신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2실·7처·2사업단·19팀 체제를 2실·5처·1사업단·14팀 체제로 변경하기로 했다. 3개 부서와 5개 팀이 줄어들면서 간부급 관리인력이 5% 감소한다.
부서장과 팀장 보직이 줄면서 직책보조비를 연간 3000만원 정도 줄일 수 있게 됐다.
9595억원에 이르는 재고자산을 조기 매각해 통한 부채 감축한다. 이를 통해 오는 2026년까지 부채를 4879억원으로 줄일 방침이다. 2024년부터 부채 비율을 75% 이하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관사, 사무실 외부 임차공간을 없애고 이용률이 저조한 업무용 버스도 처분해 경비 절감할 예정이다.
행사홍보비를 줄이고 별 효과가 없는 옥외광고를 축소하는 한편 현수막 광고는 중단할 방침이다.
성과 중심의 조직·인사 운영과 성과 관리 강화로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는 또 주거복지센터 운영, 대구형 청년희망주택 지원, 공공임대주택시설개선 및 임대료 동결 등 취약계층 주거복지사업은 확대하기로 했다.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 강화,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역점을 둘 방침이다.
정 사장은 “치열한 경영 혁신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 대구 미래 50년 기반을 조성하는 일등 공기업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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