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요리, 직접 부른 로고송에 빨간 양말까지…이색 표심잡기

‘집밥’ 요리, 직접 부른 로고송에 빨간 양말까지…이색 표심잡기

입력 2016-03-30 08:16
수정 2016-03-30 08: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4·13 총선을 보름여 앞두고 서울지역 일부 후보자들이 이색적인 홍보로 표심 잡기에 나서고 있다.

출근길 시민에게 인사를 하고 경로당을 돌며 명함을 돌리는 등 평범한 선거운동 대신 톡톡 튀는 행보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관악갑에 출마한 유기홍(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 지역 젊은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요리’에 도전했다. 청년 1인 가구가 많은 지역 특색에 맞춰 최저임금 6천30원으로 재료를 준비해 한 끼 식사를 만드는 ‘집밥집밥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

유 후보는 29일 관악구 재래시장에서 산 재료 설명부터 서툴게 요리하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담아 인터넷 블로그에 공개했다. 하얀색 셰프복까지 차려입었다.

유 후보는 또 많은 청년이 퇴근 후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시간도 가지지 못하는 현실을 꼬집으며 “‘칼퇴근법’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시래기된장국, 밀푀유나베 만들기에도 도전한다.

‘로고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후보도 있다.

앨범을 4개나 낸 ‘중견 가수’이기도 한 정두언(새누리당) 후보는 ‘걱정 말아요 그대’와 ‘백세인생’ 로고송을 직접 불렀다. ‘팔십 세에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홍제천이 좋아서 못 간다고 전해라’처럼 지역에 맞게 가사를 고쳤다.

동대문을에 나선 박준선(새누리당) 후보는 기존 노래를 개사한 게 아니라 아예 새 곡을 만들었다. 작사·작곡과 노래를 음악인 출신인 보좌관이 맡았고 편곡은 작곡가 김성훈씨가 맡았다.

나경원(새누리당) 후보는 동작을에서 4선 고지를 밟기 위해 스스로 망가지기로 했다. 파란색 트레이닝복 바지에 구멍이 나 발가락이 삐져나온 빨간 양말을 신은 ‘촌티’ 캐릭터를 만들어 유세에 활용하기로 했다.

나 후보 캠프 관계자는 “너무 똑 부러지는 이미지여서 친근한 면을 강조하는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유세를 다닐 때 입을 붉은 점퍼에는 이름과 기호를 쓰지 않고 ‘태극마크’만 붙였다. 국민대표로 국회를 누비겠다는 의도라는 게 캠프 측 설명이다.

중랑을에 출마한 더민주 박홍근 후보는 유세는 거의 하지 않고 대신 동네 청소에 집중하는 ‘조용한’ 선거 전략을 택했다.

박 후보는 “정치가 민심을 제대로 못 챙기고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는데 뒤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컨셉트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