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호선이 실내등이 꺼진 상태에서 전동차를 50분간 운행해 승객들이 불안에 떨었다.
27일 인천메트로에 따르면 1069호 전동차는 이날 오전 8시20분쯤 작전역 인근을 지날 때 보조전원 장치 고장으로 실내등이 꺼지는 장애가 발생했다. 희미한 빛의 비상 보조등이 켜지긴 했지만 바로 앞 물체를 식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두웠다.
하지만 인천메트로는 “차량 고장으로 객실등이 꺼졌다.”는 안내방송을 내보내고 전동차를 종점인 송도국제업무지구역까지 50분간 더 운행했다.
인천메트로 관계자는 “실내 보조등을 켰고 차량 운행을 중단해야 할 만큼 심각한 상황이 아니어서 운행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를 놓고 인천메트로가 인천교통공사와의 통합을 앞두고 어수선한 분위기 때문에 근무 기강이 해이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만성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인천메트로는 인천교통공사와 통합해 28일 ‘인천교통공사’로 출범할 예정이다.
김학준기자 kimhj@seoul.co.kr
27일 인천메트로에 따르면 1069호 전동차는 이날 오전 8시20분쯤 작전역 인근을 지날 때 보조전원 장치 고장으로 실내등이 꺼지는 장애가 발생했다. 희미한 빛의 비상 보조등이 켜지긴 했지만 바로 앞 물체를 식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두웠다.
하지만 인천메트로는 “차량 고장으로 객실등이 꺼졌다.”는 안내방송을 내보내고 전동차를 종점인 송도국제업무지구역까지 50분간 더 운행했다.
인천메트로 관계자는 “실내 보조등을 켰고 차량 운행을 중단해야 할 만큼 심각한 상황이 아니어서 운행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를 놓고 인천메트로가 인천교통공사와의 통합을 앞두고 어수선한 분위기 때문에 근무 기강이 해이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만성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인천메트로는 인천교통공사와 통합해 28일 ‘인천교통공사’로 출범할 예정이다.
김학준기자 kimhj@seoul.co.kr
2011-12-28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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