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호림아트센터서 ‘한복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 진행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서 ‘한복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 진행

입력 2017-02-22 16:38
수정 2017-02-22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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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성과 공유하고 향후 사업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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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성과 보고 쇼케이스가 22일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열렸다.‘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한 사업으로, 한복의 산업화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성과 보고 쇼케이스가 22일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열렸다.‘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한 사업으로, 한복의 산업화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성과 보고 쇼케이스가 22일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열렸다.

‘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한 사업으로, 한복의 산업화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15일 뉴욕에서 진행된 프레스데이에 이은 국내 행사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이고 한복의 세계화를 위한 향후 사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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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는 패션계 셀러브리티와 한복계 명사, 패션산업 관계자 및 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 패션계의 거장인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작품이 공개됐다. 한복의 독창적인 미적 가치에 디자이너의 디자인 철학이 깃든 웨딩드레스, 이브닝 드레스, 기성복 등 3점이다.
현장에는 패션계 셀러브리티와 한복계 명사, 패션산업 관계자 및 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 패션계의 거장인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작품이 공개됐다. 한복의 독창적인 미적 가치에 디자이너의 디자인 철학이 깃든 웨딩드레스, 이브닝 드레스, 기성복 등 3점이다.
현장에는 패션계 셀러브리티와 한복계 명사, 패션산업 관계자 및 대중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 패션계의 거장인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작품이 공개됐다. 한복의 독창적인 미적 가치에 디자이너의 디자인 철학이 깃든 웨딩드레스, 이브닝 드레스, 기성복 등 3점이다.

자리한 이들 모두 한복이 가진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에 공감했으며, 특히 기성복의 경우 실제 유통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한복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총 감독한 간호섭 디렉터는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맞게 창조하고자 했다”라며 “한복의 세계화와 산업화를 바탕으로 문화 및 경제적인 가치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복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한복의 위상을 높이고 한복의 품격과 가치를 홍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결과물을 활용해 유통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복진흥센터는 본격적으로 한복 산업화를 위한 후속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프로모션을 함께 할 국내 유통업체와도 협의 중에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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