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패턴 따라 변화... 진화하는 쇼핑몰

소비패턴 따라 변화... 진화하는 쇼핑몰

입력 2016-07-08 16:51
수정 2016-07-08 18: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과거 소비자들은 가격 또는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여겼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나만의 특성과 취향이 반영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한다.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도 ‘자율성’을 기반으로 둔 새로운 형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추이에 따라 소비패턴에 맞게 빠르게 세분화 되는 신개념 쇼핑몰 솔루션이 출시됐다.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에서 확장형 쇼핑몰 솔루션인 ‘고도몰5’를 8일 출시했다.

고도몰5는 국내 최초로 쇼핑몰 튜닝과 기능선택이 가능한 쇼핑몰 솔루션으로 프로(pro)와 스탠다드(standard)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주목할 것은 고도몰5프로(Pro)다.

고도몰5 프로(pro)는 국내에서 유일한 튜닝이 가능한 임대형 쇼핑몰 솔루션으로 손쉽게 쇼핑몰을 제작 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방향에 맞춰서 쇼핑몰 튜닝도 가능하다. 때문에 나만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

이에 최인호 NHN고도 대표는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평범한 전략만으로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면서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