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충무공 탄신일’… 미국 만화가가 공개한 ‘이순신’ 애니메이션

‘오늘은 충무공 탄신일’… 미국 만화가가 공개한 ‘이순신’ 애니메이션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4-28 17:26
수정 2016-04-28 17: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유튜브 동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동영상 캡처

28충무공 탄신일을 맞아 미국의 만화작가 온리 콤판(Onrie Kompan, 33)이 명량해전을 소재로 한 자신의 새 만화 일부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올해 10월에 뉴욕 코믹콘에서 첫 선을 보일 이순신: 쓰러진 복수자(Yi Soon Shin: Fallen Avenger) #4’의 트레일러 영상이다. 명량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이 12척의 전선으로 적 함대 133척에 맞서 싸우며 31척의 적선을 격파하는 역사가 담겨 있다.

콤판 작가는 이순신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작가다. 이전에도 충무공의 일대를 다룬 만화 이순신:전사 그리고 수호자(Yi Soon Shin Warrior and Defendor)’를 북미에 출간해 화제가 됐기 때문이다. 그는 2005년에 KBS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을 본 것이 이순신 장군에 빠지게 된 계기가 됐다며 인터뷰를 통해 언급한 바 있다.

콤판 작가는 이순신 장군은 우리의 작품을 통해 호흡하며 살아계신다며 영상 공개와 함께 충무공 장군의 탄신일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이어 시카프의 이벤트에 한 부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크게 기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시카프 2016 초청작가로서의 포부도 밝혔다.

콤판 작가가 참석하는 시카프 2016은 동대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7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