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밤 올’리브 ‘맛있는 남자’
푸드라이프스타일 케이블 채널 올´리브는 탤런트 오지호의 외식 창업 도전기 ‘맛있는 남자’를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방송한다.![창업 리얼리티 프로그램 ‘맛있는 남자’에 출연하는 오지호, 윤기석, 김치영, 오병진(왼쪽부터). 올´리브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5/17/SSI_20110517172332.jpg)
올´리브 제공
![창업 리얼리티 프로그램 ‘맛있는 남자’에 출연하는 오지호, 윤기석, 김치영, 오병진(왼쪽부터). 올´리브 제공](https://img.seoul.co.kr//img/upload/2011/05/17/SSI_20110517172332.jpg)
창업 리얼리티 프로그램 ‘맛있는 남자’에 출연하는 오지호, 윤기석, 김치영, 오병진(왼쪽부터).
올´리브 제공
올´리브 제공
방송에서는 아이템 선정과 상권 분석, 점포 계약까지 외식업 창업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 차별화 아이템을 찾기 위한 현지 답사와 시장 조사, 점포 인테리어, 레시피 확보 등 창업에 필요한 현실적인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첫 회에서는 자기 관리가 투철하고 혈기 왕성한 의리파에 친화력이 좋은 오지호와 뛰어난 디자이너로 사업 센스는 있지만 실무 능력은 다소 떨어지는 윤기석, 쇼핑몰계의 미다스의 손이자 팀 내 불화 전문 해결사라는 평을 듣는 오병진, 분석에 뛰어나고 매사에 진지하지만 깐깐한 성격의 김치영 등 동업자 4인방이 만나게 된 계기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자본금을 1억원으로 삼은 이유, 1억 원으로 창업하는 비법 등도 공개된다. 프로그램은 이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뿐만 아니라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소규모 외식 창업의 정보도 전달할 예정이다.
송경주 올´리브 채널팀장은 “리얼리티의 재미뿐 아니라 창업에 꼭 필요한 진짜 정보와 비결을 시청자에게 전하고 싶었다.”면서 “출연진들의 시행착오를 그대로 보여주고 일반화하여 올바른 팁도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2011-05-18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