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김치’ 떴다…“韓 김치, 모두의 김치” 타임스퀘어에 뜬 영상

뉴욕에 ‘김치’ 떴다…“韓 김치, 모두의 김치” 타임스퀘어에 뜬 영상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10-12 09:17
수정 2022-10-12 09: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게재된 김치 영상 광고. 서경덕 인스타그램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게재된 김치 영상 광고. 서경덕 인스타그램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대표 전통음식 ‘김치’ 영상이 게재됐다.

12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인스타그램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영상 광고를 올렸다”면서 “이번 30초짜리 영상은 향후 4주간 총 6720회를 상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의 슬로우 모션으로 담았다.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붉은 색감을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서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가 후원해 제작됐다.

서 교수는 “이번 영상은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메시지를 세계인들에게 널리 전파하고자 제작했다”면서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뿐만이 아니라 유튜브 및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