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삼성-LG 휴대전화 점유율 45.9%

美서 삼성-LG 휴대전화 점유율 45.9%

입력 2011-07-06 00:00
수정 2011-07-06 08: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의 휴대전화 가입자 가운데 지난 5월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 브랜드 의 제품을 가진 비율이 전체의 45.9%를 기록한 것으로 5일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인 컴스코어가 지난 5월11일 현재 미국 휴대전화 가입자(13세 이상) 2억3천400명를 대상으로 휴대전화 점유율 등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이 3개월 전과 같은 24.8%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LG전자가 21.1%를 기록했으며, 이는 3개월 전보다 0.2%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3위는 15.1%를 기록한 모토로라가 차지했으나 1%포인트 낮아졌으며, 5위인 리서치 인 모션(RIM)도 8.1%로 0.5%포인트 낮아졌다.

4위인 애플은 8.7%로 3개월전에 비해 1.2%포인트 높아졌다.

스마트폰 소유자 7천680만명 가운데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 이용자는 38.1%로 3개월 전보다 5.1%가 늘었으며 이어 애플의 iOS는 26.6%로 1.4% 증가했다.

이에 비해 RIM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24.7%와 5.8%로 3개월 전에 비해 4.2%와 1.9%가 낮아졌다.

콘텐츠 이용현황을 보면 여전히 문자메시지 전송이 69.5%를 기록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인터넷 브라우저(39.8%), 소셜네트워킹사이트 또는 블로그(28.6%), 게임(26.9%), 음악청취(18.6%) 등 순이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