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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에서 발표된 ‘원쇼 2023’에서는 삼성전자와 진행한 ‘난독증 퀘스트’ 캠페인이 금상 등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어린이 난독증은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게임을 통해 난독증 징후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일기획 자회사 아이리스가 아디다스, 잉글랜드 프로축구팀 아스널과 진행한 ‘노 모어 레드’ 캠페인도 금상을 수상했다. 아이리스는 런던에서 청소년 범죄가 늘자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아스널의 유니폼에서 구단을 상징하는 빨간색을 지우고 흰색으로만 유니폼(사진)을 제작했다. 이후 유니폼 경매 수익금을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자선단체에 기증했다.
2023-05-31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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