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카이브, 리드포인트시스템·모비노마와 협약 체결
-부동산을 주식처럼 거래하는 플랫폼 구축이 목표
하이카이브. 부동산디지털 플랫폼 조성에 나서
하이카이브는 지난 1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술 선도업체안 리드포인트시스템, 데이터처리 기술 선도업체인 모비노마와 ‘DABS를 통한 제도권 진출 및 운영을 위한 사업 동반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모비노마 대표이사 유기명, 하이카이브 대표이사 이재범. 리드포인트시스템 대표이사 백은주
이번 협약으로 하이카이브 등 3사는 ▲블록체인 원천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유동화증권 거래 플랫폼 (주인, ZUIN) 보안 강화 ▲안정화된 금융기관과의 계좌 연동 등 타 사와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도권 진출(금융규제 샌드박스)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범 하이카이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한 보안을 갖춘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DABS의 제도권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이카이브는 혁신금융서비스를 지향하는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건물과 같은 부동산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 증권(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을 발행하고, 개인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일반 투자자가 보다 쉽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