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특판 상품 140만명 가까이 가입…접속 장애에 영업점·콜센터까지 북새통
![KEB하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사명을 바꾼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https://img.seoul.co.kr/img/upload/2020/02/03/SSI_20200203103832_O2.jpg)
![KEB하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사명을 바꾼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https://img.seoul.co.kr//img/upload/2020/02/03/SSI_20200203103832.jpg)
KEB하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사명을 바꾼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
5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 더 적금’의 가입 금액은 3773억원, 가입 계좌수는 136만 2287계좌로 집계됐다. 접수 마지막 날까지 적금에 가입하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가입 절차가 지연돼 최종 계좌수와 가입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적금 특판상품은 기본금리 연 3.56%에 온라인 채널 가입(연 0.2%), 하나은행 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연 1.25%)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5.01%의 금리를 준다. 12개월 가입 기간에 월 최고 30만원까지 예치가 가능하다. 연 최대 360만원 넣어 이자과세를 빼고 받는 이자는 약 8만 6000원이다.
접수 마지막 날에도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접속에 애를 먹었다. 일찍부터 접속 대기 인원이 수만명에 달했고 막판까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영업점 창구뿐 아니라 콜센터도 북새통이었다. 오후 늦게까지 상당수 영업점에서 300∼400번대 대기표를 받은 고객들이 기다렸다. 콜센터에서는 ‘하나 더적금 가입 폭주로 상담사 연결이 지연되고 있다’고 안내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판매 기간을 연장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0-02-06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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