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아반떼 등 일부 차종의 엔진룸에 물이 샌다는 소비자 불만과 관련해 이로 인한 문제가 생긴 경우 평생 보증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엔진룸 누수로 커넥터, 와이어링 같은 전장부품이 부식되는 등 품질에 하자가 발생하면 보증기간과 상관없이 수리해 주겠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는 비가 올 때 엔진룸에 물이 들이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엔진룸 안에 있는 모든 부품이 완벽하게 방수 처리돼 있어 결함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누수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어서 이에 대한 대응책을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엔진룸 물 유입으로 인해 품질 문제가 발생한 것은 단 한 건도 없다”면서 “그럼에도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주고자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4월 출시된 싼타페 DM의 누수 현상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오자 지난 1일 누수 보증기간을 기존 2~3년에서 5년으로 늘리기도 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엔진룸 누수로 커넥터, 와이어링 같은 전장부품이 부식되는 등 품질에 하자가 발생하면 보증기간과 상관없이 수리해 주겠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는 비가 올 때 엔진룸에 물이 들이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엔진룸 안에 있는 모든 부품이 완벽하게 방수 처리돼 있어 결함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누수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어서 이에 대한 대응책을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엔진룸 물 유입으로 인해 품질 문제가 발생한 것은 단 한 건도 없다”면서 “그럼에도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주고자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4월 출시된 싼타페 DM의 누수 현상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오자 지난 1일 누수 보증기간을 기존 2~3년에서 5년으로 늘리기도 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08-2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