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버거도 ‘버거운 한끼’… 1년새 7.7% 올라
고물가 시대 주요 프랜차이즈가 버거 가격을 올리면서 이제 버거는 ‘가벼운 한끼’가 아닌 ‘버거운 한끼’가 됐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햄버거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7.7% 올라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을 크게 웃돌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고물가 시대 주요 프랜차이즈가 버거 가격을 올리면서 이제 버거는 ‘가벼운 한끼’가 아닌 ‘버거운 한끼’가 됐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햄버거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7.7% 올라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을 크게 웃돌았다.
연합뉴스
2025-02-14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