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전 지점 전원 수상 쾌거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전 지점 전원 수상 쾌거

입력 2023-05-31 11:18
수정 2023-05-31 16: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제공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제공
코리아교육그룹의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전 지점 전원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가 주최하며 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조리 관련 고등학교, 대학교, 학원 등 총 130여 기관이 참여하며 1614팀, 약 4300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이번 대회에 전 지점에서 총 216명에 달하는 수강생과 지도강사 26명까지 총 242명이 출전한 가운데 전원이 모두 수상을 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수상은 조리 부문의 경우 금 59명, 은 48명, 동 30명, 기관장상 6명, 제과제빵 부문은 금 52명, 은 19명, 동 8명, 기관장상 2명이 받게 되며 총 금 111명, 은 67명, 동 38명, 기관장상 9명이 개인 수상을 했다. 9인 단체 부분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만의 세부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멘토의 밀착 지도, 실무 위주의 수업을 통해 수강생들이 탄탄한 요리 실력을 쌓아 왔음을 방증 한다. 또한 입시-대회 준비 과정을 별도로 운영하며 우수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번 수상의 성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된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관계자는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이루어지는 대회에서 우리 요리학원 전 지점의 수강생이 참가하여 전원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루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을 기반으로 하여 수강생들의 조리 및 제과제빵 기술을 향상하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