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조직개편, 비대면·준법감시 강화

우리은행 조직개편, 비대면·준법감시 강화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2-07-04 14:09
수정 2022-07-04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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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은 비대면 기반 확대, 퇴직연금 고객관리 강화, 내부통제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상공인, 자산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영업을 전담할 부서를 신설했다. 또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 지정운용 제도) 도입에 맞춰 연금고객의 수익률을 관리하는 ‘연금고객관리센터’도 새로 문을 열었다. 대면·비대면 모두 전문적인 연금서비스를 제공해 영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기관공금고객과 연기금, 공제회를 대상 영업을 총괄하는 ‘기관공금고객본부’도 신설한다. 핵심 기관의 주거래은행 유치,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정책과 연계한 유치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의 준법감시실의 내부통제 점검팀, 컨설팅팀, 상시감시 모니터링팀을 법규 준수팀, 영업조직 모니터링팀, 본부조직 모니터링팀으로 확대 재편하고, 팀장도 부부장급에서 부장급으로 격상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 현장경영 지원을 강화하는 차원의 조직개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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