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의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샤넬 홈페이지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1/09/27/SSI_20210927155433_O2.jpg)
![샤넬의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샤넬 홈페이지 캡처](https://img.seoul.co.kr//img/upload/2021/09/27/SSI_20210927155433.jpg)
샤넬의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샤넬 홈페이지 캡처
30일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 선택 및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총 7개 레벨로 세분화한 명품 브랜드 가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비 사이트 내 검색량 및 판매량 데이터와 명품 브랜드별 특성, 나이별 구매 톱 브랜드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엑스트라 하이엔드 레벨’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다.
명품 중의 명품이라 불리며 200년에 가까운 전통과 장인 정신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켈리백’과 ‘버킨백’이 대표 상품으로, 매월 트렌비 사이트 브랜드 내 검색량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대표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샤넬, 루이뷔통, 고야드는 ‘하이엔드 레벨’에 속한다.
폭증하는 수요와 잦은 가격 변동으로 국내 백화점 ‘오픈런’ 현상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이 중 샤넬과 루이뷔통은 올해 8~10월 동안 트렌비 최다 누적 판매 순위에서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올해 8~10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명품 계급도’. 트렌비](https://img.seoul.co.kr/img/upload/2021/11/30/SSI_20211130162712_O2.png)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올해 8~10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명품 계급도’. 트렌비](https://img.seoul.co.kr//img/upload/2021/11/30/SSI_20211130162712.png)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올해 8~10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표한 ‘명품 계급도’. 트렌비
시그니처 제품인 ‘안트라치아토’를 확장한 디자인의 ‘카세트백’을 출시하면서 인기가 급상승 중인 보테가베네타는 트렌비 8~10월 판매 순위에서 10위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레벨에는 프라다, 구찌, 생로랑, 버버리, 로에베 등이 있다.
특히 구찌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올 상반기 세계적인 패션 전문 리서치 기관 리스트가 선정한 올해 1·4분기 기준 전 세계 검색량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구찌는 트렌비에서도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매출액 및 주문 건수 기준 브랜드 순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올드코어’와 ‘영코어’ 레벨이 있다. ‘올드코어’는 전통적인 대표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들로 구성했다.
락스터드 장식의 발렌티노, 원형과 곡선 디자인을 내세운 끌로에와 밝고 경쾌한 색감이 상징적인 미우미우 등이 꼽힌다.
‘영코어’는 젊은 감성을 대변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로, 실험적인 디자인을 지속 선보이는 발렌시아가와 미니멀리즘의 대표 아이콘인 르메르, 그리고 8~10월 판매 순위 7위를 차지한 메종마르지엘라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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