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비행기 안전해요”..어린이 안전체험 박람회

제주항공 “비행기 안전해요”..어린이 안전체험 박람회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01-21 13:28
수정 2016-01-21 13: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주항공이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좌석벨트 착용방법 ▲산소마스크 사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법 등에 대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부스 위치는 코엑스 3층 C홀이다.

 제주항공은 항공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2014년 6월부터 객실승무원들이 전국 초?중학교 및 기관, 단체를 찾아 항공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각종 안전장비를 직접 착용해보는 체험활동과 함께 항공안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지난해 제주항공은 서울, 경기, 충청, 부산, 제주 지역에서 총 1880명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운항 중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비상상황에 대비해 철저한 안전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항공안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