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누적판매 1만대 돌파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누적판매 1만대 돌파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5-10-15 11:20
수정 2015-10-15 11: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기아자동차는 레저용차량(RV) 카니발의 고급형 모델인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06년 처음 국내 시장에 출시된 카니발 하이리부진은 카니발 기본 모델의 지붕을 개조한 후 하이루프를 장착해 실내 전고를 높이고 AV시스템, 무드램프, 주름식 커튼 등 다양한 실내 편의사양을 적용한 모델이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출시 첫 해 229대 판매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기록해 왔으며, 2012년 이후에는 매년 연간 1천 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특히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올해 9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5배가 넘게 늘어난 3516대가 판매됐다고 기아차는 덧붙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 1만대 돌파라는 기염을 토했다”면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고급 미니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