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 안 주고 안 받는 캠페인을 편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 달 12일까지 전 점포에서 임직원이 협력사 등에서 부득이하게 선물을 받았을 때 스스로 신고하고 반환할 수 있는 클린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클린센터가 접수한 선물은 윤리경영 담당직원이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롯데백화점의 윤리경영 취지를 설명하는 편지와 함께 되돌려줄 예정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협력사 2천800여 개사에 CEO청렴메시지를 보내 깨끗한 명절문화 캠페인에 대한 협조를 구했고, 이 중 400여 개 업체에는 윤리경영 담당직원이 직접 방문해 윤리 가이드북을 전달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도 진행했다.
유영택 윤리경영부문장은 “투명한 명절문화를 바탕으로 협력사와 진정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명절뿐 아니라 항시 공정하고 윤리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정도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를 위해 다음 달 12일까지 전 점포에서 임직원이 협력사 등에서 부득이하게 선물을 받았을 때 스스로 신고하고 반환할 수 있는 클린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클린센터가 접수한 선물은 윤리경영 담당직원이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롯데백화점의 윤리경영 취지를 설명하는 편지와 함께 되돌려줄 예정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협력사 2천800여 개사에 CEO청렴메시지를 보내 깨끗한 명절문화 캠페인에 대한 협조를 구했고, 이 중 400여 개 업체에는 윤리경영 담당직원이 직접 방문해 윤리 가이드북을 전달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도 진행했다.
유영택 윤리경영부문장은 “투명한 명절문화를 바탕으로 협력사와 진정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명절뿐 아니라 항시 공정하고 윤리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정도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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