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황금연휴 백화점 매출 ‘쑥’ 대형마트 소비도 크게 늘어나
지난 황금연휴 동안 중국인 관광객의 씀씀이가 일본인보다 훨씬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은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든위크 기간이었던 4월 25일∼5월 6일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의 매출을 비교한 결과 중국인은 전점 기준으로 작년보다 118.3% 증가한 데 반해 일본인은 18%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중국인 매출이 작년 황금연휴 때보다 132.4% 증가했으나 일본인 매출은 85.1% 늘어나는 데 그쳤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같은 기간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일본인 매출보다 28배 높았다.
대형 마트에서도 중국인은 명실상부한 ‘큰손’으로 등극했다. 롯데마트에서 이 기간 중국인 구매액이 일본인보다 무려 72% 많았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5-0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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