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에 다시 도전장
소니가 2년 만에 스마트폰 신제품을 출시하고 ‘외산폰 무덤’으로 알려진 한국 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내민다.

소니는 전략 스마트폰 ‘엑스페리아Z1’을 KT를 통해 오는 21일 국내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엑스페리아Z1은 207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IP58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IP58은 수영장이나 욕실 등 수심 1.5m에서 30분 동안 방수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이 제품은 SK텔레콤과 KT의 롱텀에볼루션(LTE)과 3세대(3G) 통신망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두뇌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건800을 장착했다. 메모리는 2GB,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이다. 검은색, 흰색, 보라색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74만 9000원이다. 아울러 소니는 ‘스마트워치2’도 출시한다.이 제품도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가격은 21만 9000원.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1-1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