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다국적 카드사 비자가 세계 전자상거래 동향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한국인 응답자 1천명 모두 “최근 1년 내 상품이나 서비스 검색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96%는 이 기간 온라인으로 결제를 했다. 응답자의 90%는 매일 인터넷을 이용했다.
97%의 응답자는 향후 1년 내 온라인 쇼핑 의사가 있었다.
한국인 응답자가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물품은 의류(46%), 영화표(38%), 화장품(38%) 순이었다.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가 전체의 76%로 가장 많았다.
정도영 비자 아시아 담당 전자상거래 총괄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는 한국에서 온라인 지급결제는 이미 소비패턴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5일 다국적 카드사 비자가 세계 전자상거래 동향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한국인 응답자 1천명 모두 “최근 1년 내 상품이나 서비스 검색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96%는 이 기간 온라인으로 결제를 했다. 응답자의 90%는 매일 인터넷을 이용했다.
97%의 응답자는 향후 1년 내 온라인 쇼핑 의사가 있었다.
한국인 응답자가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물품은 의류(46%), 영화표(38%), 화장품(38%) 순이었다.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가 전체의 76%로 가장 많았다.
정도영 비자 아시아 담당 전자상거래 총괄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는 한국에서 온라인 지급결제는 이미 소비패턴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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