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와 싸이월드 인맥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 맞춤형 소셜검색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28일 밝혔다.
SK컴즈는 지난 7월 일촌 미니홈피 검색을 시작으로 소셜검색 구축에 나서, 지난달에는 블로그와 c로그 검색을 추가했고 최근에는 쪽지·이메일·네이트온 대화 내용까지 검색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쪽지·이메일·대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빨간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대화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SK컴즈는 “미니홈피 검색에서는 ‘셀카’, ‘결혼’, ‘가족’ 등 추억과 관련된 검색어들이 주로 이용됐다”면서 “지금까지 검색에서는 찾기 어려웠던 감성적인 주제를 검색 영역으로 끌어 올렸다”고 자평했다.
연합뉴스
SK컴즈는 지난 7월 일촌 미니홈피 검색을 시작으로 소셜검색 구축에 나서, 지난달에는 블로그와 c로그 검색을 추가했고 최근에는 쪽지·이메일·네이트온 대화 내용까지 검색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쪽지·이메일·대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빨간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원하는 대화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SK컴즈는 “미니홈피 검색에서는 ‘셀카’, ‘결혼’, ‘가족’ 등 추억과 관련된 검색어들이 주로 이용됐다”면서 “지금까지 검색에서는 찾기 어려웠던 감성적인 주제를 검색 영역으로 끌어 올렸다”고 자평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