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효과…일본 언론 “한국 기업이 광고 문의”

오승환 효과…일본 언론 “한국 기업이 광고 문의”

입력 2013-12-20 00:00
업데이트 2013-12-20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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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가 ‘오승환(31)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일본 산케이스포츠는 20일 “한국 기업이 한신 홈 고시엔 구장 광고 문의를 했고, 방송사는 중계 요청을 했다”고 전하면서 “오승환 효과”라고 전했다.

한신 광고·마케팅을 담당하는 관계자는 “한국 기업이 고시엔 구장에 광고 문의를 한 것은 10년 만이다”라고 밝혔다.

산케이스포츠는 “이대호가 오릭스에서 활약할 때 홈 교세라돔에 두 개의 한국기업 광고가 걸렸다”면서 “일본 야구의 성지 고시엔에도 비슷한 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대호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오릭스에서 뛰었고 한국인이 운영하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넥스모토)가 광고영업 계약을 체결해 한국 기업들의 광고 집행을 유도했다.

산케이스포츠는 “고시엔 오른쪽 외야 상당 간판의 가격이 1년에 2천만 엔(약 2억300만원)이 넘지만 인기가 높아 광고가 중지되는 일은 거의 없다”면서도 “한국 기업이 이 광고를 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30초당 20만 엔(약 200만원)인 대형 멀티비전 광고 요청도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한국 방송사의 중계 요청도 있다”며 한신의 중계권 수입을 예상하기도 했다.

오승환은 2년 최대 9억엔(약 93억원)에 계약했다.

한신은 또 오승환이 뛰었던 삼성 라이온즈에 5천만 엔(약 5억1천만원)의 이적료도 지불했다.

산케이스포츠는 “한신에 충분한 보상을 안겨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신은 앞서 오승환을 영입하며 ‘마케팅 효과’에 대한 언급을 자제하고 “약점이었던 마무리 보강”이라며 전력적인 면을 강조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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