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한의원 광고, ‘컷부 시리즈’ 또다시 화제

편강한의원 광고, ‘컷부 시리즈’ 또다시 화제

입력 2014-06-11 00:00
업데이트 2014-06-11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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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강한의원의 광고가 컷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시 한 번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편강한의원은 광고를 통해 ‘한방’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재미나게 풀어 화제가 됐다.

편강한의원의 광고를 맡고 있는 대행사 미쓰윤에 따르면, 편강한의원의 광고는 소위 ‘약 빨고 만든 광고’라고 불리며 방송매체 광고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네티즌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고 있으며 ‘좋아요’ 클릭 수가 1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버스 광고계의 이단아로 불리는 편강한의원의 광고는 뭇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 대문짝만한 크기의 궁서체로 편강탕의 존재를 알리는 데 이어, 한의원으로는 드물게 웹툰을 이용해 과장된 일러스트와 젊은 세대의 최신 유행을 접목한 지하철 광고까지 편강한의원의 개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시리즈물로 제작되는 편강한의원의 극장 광고는 총 12편이며, 현재 시즌 2로 총 7편이 공개됐다. 편강한의원 관계자는 “이달에 시즌2가 공개되자마자 인터넷에는 연관검색어로 ‘편강한의원 광고 2’가 뜨며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며 “무삭제 버전은 온라인을 통해 오는 7월 1일 공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광고를 본 네티즌들도 “시리즈물을 계속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후속편이 기다려지는 광고는 처음”이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쓰윤 서예원 대표는 “이런 시리즈물 광고는 소비자 관점에서 늘 똑같은 광고를 봐야 한다는 지루함을 덜 수 있고, 광고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편강한의원 광고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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