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전문 대학 장학 사업 관련 간담회’

한국장학재단 ‘전문 대학 장학 사업 관련 간담회’

입력 2016-11-16 13:42
업데이트 2016-11-16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문대학 장학금에 관한 의견 수렴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 개진

이미지 확대
지난 11월 1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재단 안양옥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전문대학 총장, 중고등학교장 및  대학관계자 등이 모여‘전문대학 장학사업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11월 1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재단 안양옥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전문대학 총장, 중고등학교장 및 대학관계자 등이 모여‘전문대학 장학사업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1월 1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전문 대학 장학사업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전문대학총장, 중고등학교장 및 대학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문대학 장학금에 관한 의견 수렴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전문대학 졸업 후 해외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전문 대학 해외 유학 장학사업 의견수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는 안양옥 이사장의 평소 소신인 현장소통 중요성에 따른 소통행보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전문대학 관련 장학사업에 대한 유관기관의 의견수렴과 전문대학협의회, 전문대학, 중고교 등의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하고자 추진됐다.

한국장학재단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우수한 전문대학생의 성장에 대한 지원 및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전문대학생이 개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학제도를 구현하고, 중고교·전문대학·재단이 협력하여 전문대학생이 우수 기술을 전파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의 장학사업 모델 구축에 힘쓰기로 했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16일 “재단은 고등직업교육 중심 기관인 전문 대학에 우수한 학생의 진학을 유도하고 세계적 수준의 직업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