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석사과정 모집…상담·범죄심리학 등 4개 전공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석사과정 모집…상담·범죄심리학 등 4개 전공

입력 2016-11-14 15:59
업데이트 2016-11-14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에서 2017학년도 석사과정(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14일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에 따르면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다. 학사학위 과정의 출신,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14~27일까지다. 접수 후 28일까지 입학원서 등 필요한 서류를 대학원 교학지원팀에 내야 한다.

12월 10일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같은 달 16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교학지원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은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범죄 및 법정심리학 등 4개 분야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임상심리학은 다양한 심리적 부적응 문제와 심리 장애를 연구, 평가, 치료하는 분야다. 정신병리와 심리평가, 심리치료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임상심리사를 양성한다.

상담심리학은 최근 가족과 연인 등 대인관계에서 생기는 갈등을 심리 상담으로 풀어나가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각광받고 있다. 상담심리학 전공에서는 개인, 집단, 가족 대상의 상담이론과 기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개인 및 가족 상담 관련 학회자격증 취득과 졸업 후 상담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건강한 조직 운영의 필수 분야로 꼽히는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에서는 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리더십, 다양한 삶에 긍정적 변화를 줄 수 있는 코칭 등을 교육한다.

급증하는 지능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범죄 및 법정 심리학 전문가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는 경찰·검찰 수사과정과 법정 공판과정에서 활동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대학원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하는 심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보다 세분화 되고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