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 전날·당일 최종 점검 포인트

수능 D-2, 전날·당일 최종 점검 포인트

입력 2014-11-11 00:00
업데이트 2014-11-11 09: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능 실전에서는 자신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마음이 떨리고 긴장될 때마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 생각으로 자기최면을 거는 것이 중요하다.

1교시를 망치면 다음 시간까지 집중력을 유지하기 어려워지는 만큼 1교시에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고 집중해야 한다.

시험 후 쉬는 시간에는 전 교시 답안을 맞춰보는 것은 금물이다. 결과에 따라 마음이 흔들리고 집중력을 잃어 다음 시험까지 망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험지를 받으면 쉬운 문제를 먼저 풀어서 점수와 시간을 벌어두고 그다음에 어려운 문제로 넘어가 집중적으로 푸는 것이 좋다.

수학영역의 경우 안 풀리는 문제는 붙들고 있어도 해결되지 않는다. 5분이 지나도 정답을 찾을 수 없다면 일단 넘어가고 다른 쉬운 문제부터 푸는 것이 좋다.

시험 문제는 꼼꼼하게 읽고 필요하다면 여러 번 읽어서 무엇을 묻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가 무엇을 요구하는지 고민하다 보면 정답을 찾을 확률도 높아진다.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말고 정답이 아닌 것을 먼저 찾아내 제외하다 보면 정답을 고를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

4교시에 긴장이 풀려 시험을 망치는 학생들도 많은 만큼 4교시가 시작되기 전 다시 1교시 시험을 본다는 생각으로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아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자료제공 및 도움말 : 메가스터디, 유웨이중앙교육, 진학사)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