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속보]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입력 2014-04-18 00:00
수정 2014-04-18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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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속보]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속보]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여객선 세월호가 18일 오전 11시 50분께 뱃머리 부분마저 물에 잠겨 완전 침몰했다.

세월호는 썰물 시간대인 이날 오전 8시께 뱃머리 부분 1m가량만 간신히 물 위로 노출됐다.

물 위로 드러나 있던 부분은 파도 저항을 줄이기 위해 볼록하게 튀어나온 뱃머리 하단이었다.

세월호는 전날까지만 해도 썰물 기준 선수 부분이 약 2~3m 수면에 노출돼 있었고, 약 20~30m 길이로 선체 밑바닥을 드러냈다.

선미 부분이 해저 펄에 박힌 채 비스듬히 서 있던 선체가 기울고 있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한편 세월호 구조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구조대가 오전 10시 30분부터 내부 진입에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 식당까지 진입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낮 12시 30분 전남 진도실내체육관에서 “가족 여러분께 혼선이 있을까 말씀드린다. 일부 언론에서 나온 식당 진입은 사실이 아니고, 공기를 주입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오보이다. 이 점 상기해주시길 바란다. 최선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조대는 선체 내부 공기 주입을 시작했고 이날 오후까지 식당에 유도라인 줄을 연결할 예정이다.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전남 진도 해역에 해상크레인이 도착함에 따라 정부가 이를 생존자의 구조·수색작업에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이날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정부는 해상크레인을 활용해 침몰한 세월호를 일부 들어올려 구조·수색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검토하고 있다.

해상크레인은 당초 침몰한 세월호를 인양하기 위한 용도로 투입됐지만 예정보다 앞당겨 사고 현장에 도착하면서 이를 활용해 구조·수색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인양의 시기와 방법은 물론 해상크레인을 이용해 생존자 구조·수색작업에 속도를 낼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해군, 해양경찰, 전문가 등과 검토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현재 선박 인양 전문업체인 국내의 언딘사(社)를 구난업체로 정하고 해상크레인 3척을 세월호 사고 해역에 동원한 상황이다.

네티즌들은 “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제발 빨리 한사람이라도 먼저 구하세요”, “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가슴 떨린다”, “세월호 내부 진입, 해상크레인 도착 생존자 구출 활용 검토, 선체 공기 주입 시작, 힘들어도 빨리 구출해주세요”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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