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낸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들이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다.
피해자 5만여명을 대리하고 있는 원희룡 전 의원과 사법연수원 43기 변호사들은 13일 “소송이 신속히 진행되지 못하는 와중에 2차 피해 우려가 높아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카드사들은 각종 조사와 형사 재판이 마무리될 때까지 손배소송을 연기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한 바 있다. 소장이 접수된지 70일이 넘었지만 첫 변론기일은 미정이다.
대리인단은 “국민이 소송을 잊기 바라는 것 같다”며 “(카드사에) 끝까지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원만한 조정 성립은 불투명하다. 현재로선 카드사 측이 조정에 응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통상 집단분쟁조정은 소송에 돌입하기 전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해 거치는 절차다.
대리인단은 이와 관련 “개인정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단순히 카드사를 상대로 소송에서 이겨 피해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니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피해자 5만여명을 대리하고 있는 원희룡 전 의원과 사법연수원 43기 변호사들은 13일 “소송이 신속히 진행되지 못하는 와중에 2차 피해 우려가 높아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카드사들은 각종 조사와 형사 재판이 마무리될 때까지 손배소송을 연기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한 바 있다. 소장이 접수된지 70일이 넘었지만 첫 변론기일은 미정이다.
대리인단은 “국민이 소송을 잊기 바라는 것 같다”며 “(카드사에) 끝까지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원만한 조정 성립은 불투명하다. 현재로선 카드사 측이 조정에 응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통상 집단분쟁조정은 소송에 돌입하기 전 신속한 분쟁 해결을 위해 거치는 절차다.
대리인단은 이와 관련 “개인정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단순히 카드사를 상대로 소송에서 이겨 피해 보상을 받는 것은 아니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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