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베트남 HUD그룹 개발사업 양해각서 체결

LH-베트남 HUD그룹 개발사업 양해각서 체결

입력 2011-04-08 00:00
업데이트 2011-04-08 0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의 건설 관련 공기업인 HUD 그룹과 토지개발 등 각종 개발사업 관련 정보교류와 기술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HUD 그룹은 하노이건설공사 등 도시·주택·건축 및 산업자재 관련 5개 유관 공기업을 통합해 설립된 베트남의 대형 공공 개발 관련 공기업으로 직원 수는 8만명에 달한다.

이미지 확대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이지송(앞줄 오른쪽)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과 응우옌 히업(왼쪽) HUD 그룹 회장이 개발사업 관련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있다.  LH 제공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이지송(앞줄 오른쪽)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과 응우옌 히업(왼쪽) HUD 그룹 회장이 개발사업 관련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에 서명하고 있다.
LH 제공
두 회사는 양해각서에서 각종 개발 사업 관련 정보와 인적자원을 적극 교류하기로 했다.

이번 MOU 교환으로 LH는 국토·도시·주택 등 각종 개발사업 분야에서 협력사업 발굴 등 우리나라 건설사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송 LH 사장은 “LH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도시·주택 개발을 앞장서서 이끌어 온 대표 공기업으로서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으므로 HUD 그룹과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양사는 물론 한·베트남 간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04-08 29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