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일 영결식 오전 10시 시작

北, 김정일 영결식 오전 10시 시작

입력 2011-12-28 00:00
수정 2011-12-28 13: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영결식이 오전 10시 시작됐다.

이미지 확대
북한 김정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27일 금수산기념궁전을 찾아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TV가 28일 전했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27일 금수산기념궁전을 찾아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TV가 28일 전했다.
연합뉴스
이날 영결식 첫 순서는 김 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기념궁전에서 시작됐으며 이후 김 위원장의 대형 영정을 앞세운 운구행렬이 평양 시내를 돌며 주민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고할 예정이다.

영결식 프로그램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김 위원장의 현지지도 모습 등을 담은 기록영화 ‘위대한 령도의 빛나는 역사’ 등 사전에 준비된 방송을 내보내며 특보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홍콩 봉황위성TV는 현지시간으로 이날 낮 12시 이후 뉴스를 통해 북한 TV의 실시간 화면이라며 김위원장 영결식 장면을 일부 생중계했다.

화면에서 김정은 부위원장과 동생인 김여정으로 추정되는 여성의 얼굴이 확인됐으며 영결식장을 찾은 조문객들이 시신을 둘러싸고 돌면서 대성통곡하는 장면이 공개됐다.

군악대와 군 합창단은 김 위원장 찬양 노래를 연주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