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신천지 한나라당 대거 입당’ 신현욱 목사 고발

미래통합당, ‘신천지 한나라당 대거 입당’ 신현욱 목사 고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3-09 16:56
업데이트 2020-03-09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관계자와 대화하는 이만희 총회장
관계자와 대화하는 이만희 총회장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2020.3.2
연합뉴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지시로 신도들이 한나라당(미래통합당의 전신)에 대거 입당했다’는 취지로 언론 인터뷰를 한 신현욱 목사를 통합당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했다.

통합당은 또 관련 보도를 한 MBC도 공직선거법상 방송신문 등 부정 이용 혐의와 선거운동 기간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하기로 했다.

통합당은 9일 “신 목사가 허위 사실을 유포해 통합당의 선거를 방해했다“면서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인터뷰를 보도한 MBC 등도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활발한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신천지 비판에 앞장서고 있는 구리이단상담소장인 신 목사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정치권과 신천지의 연결 가능성을 언급했다.

특히 “제가 (신천지에) 있었을 때 이만희 교주의 특별 지시로 특정 정당에 (가입하는 것이) 전국적으로 행해졌던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특정 정당이 어느 정당이냐’고 묻자 신 목사는 “그때는 한나라당이었다. (가입 당원의)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수천명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