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지역구’ 마포을 공천된 손혜원은 누구? “참이슬, 처음처럼 지은 홍보 전문가”

‘정청래 지역구’ 마포을 공천된 손혜원은 누구? “참이슬, 처음처럼 지은 홍보 전문가”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3-18 10:51
수정 2016-03-18 1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혜원 새정치민주연합 홍보위원장
손혜원 새정치민주연합 홍보위원장
더불어민주당이 19일 공천배제된 정청래 의원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61) 홍보위원장을 전략공천한 가운데 손혜원 위원장의 이력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손혜원 홍보위원장은 홍익대에서 응용미술학을 전공한 디자인 전문가다. 손혜원 위원장은 업계에서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며 아파트 ‘힐스테이트’, 소주 ‘처음처럼’·‘참이슬’ 같은 히트 상품의 브랜드 네이밍을 해 왔다.

손혜원 위원장은 1986년에 새로 설립한 디자인 및 브랜드 네이밍 전문회사 크로스포인트의 대표에 올라 성공적인 커리어를 밟아왔다.

손혜원 위원장은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2004년에는 홍콩디자인센터 아시아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에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공로부문 대통령 표창도 받았다. 같은해 코리아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 대상을 받았다.

지난해 7월부터 당시 새정치민주연합의 홍보위원장직을 맡아 공격적인 행보로 주목을 끌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핫뉴스] 강제집행 받은 검찰 ‘에로비디오 실종 사건’

[핫뉴스] “초경 축하해” 사춘기 파티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