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문화 변해야 애플·구글 같은 회사 나와”

MB “문화 변해야 애플·구글 같은 회사 나와”

입력 2012-04-24 00:00
업데이트 2012-04-24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은 23일 “문화가 빨리 변화해야 애플, 구글 같은 회사가 나올 수 있다.”면서 “이 문화를 바꾸는 것은 제도나 규제로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명박(오른쪽 두 번째) 대통령이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열린 제 28차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보고대회에서 참석위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이명박(오른쪽 두 번째) 대통령이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열린 제 28차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보고대회에서 참석위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이 대통령은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주최의 ‘IT 미래환경 변화와 대응전략’ 보고대회에 참석, “IT시대를 연다는 것은 최첨단시대를 연다는 것인데 아직 과거문화를 가지고 있는 면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IT기업을 창업한 분, 심지어 대기업에 다니다가 창업한 분들도 가끔 대기업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한다.”면서 “대기업, 중소기업이 서로 잘 협력하면 양쪽 모두 득이 될 것인데 틀을 깨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격동기에 있다. 이런 틀을 깨고 나가면 지속적인 발전을 할 것이며 이 틀 안에 머무르게 된다면 앞으로 나아가는 속도를 갖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과제가 하루아침에 되지는 않겠지만 방향은 바로잡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2-04-24 6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