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슈퍼카로 불리는 고급 스포츠카는 5대 중 1대 꼴로 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가 26일 한나라당 안홍준 의원에게 제출한 ‘고급 외제차 보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등록된 슈퍼카 960대 중 184대(19.1%)가 법인 소유였다.
한국타이어는 시가 3억2천만원 상당의 페라리 F430 스파이더를, ㈜한화는 1억6천만원의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법인 명의로 갖고 있다.
오리온그룹의 비자금 조성 의혹에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서미갤러리도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학교법인 신광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2억4천만원 상당)를 각각 보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고급 세단인 마이바흐는 국내 보유 대수 6대 중 4대가 일반 법인 차였다.
안 의원은 “회사에 꼭 필요하지 않아 보이는 고급 스포츠카를 법인 돈으로 굴리는 것은 문제”라며 “법인 차량 사용 전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국토해양부가 26일 한나라당 안홍준 의원에게 제출한 ‘고급 외제차 보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 등록된 슈퍼카 960대 중 184대(19.1%)가 법인 소유였다.
한국타이어는 시가 3억2천만원 상당의 페라리 F430 스파이더를, ㈜한화는 1억6천만원의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법인 명의로 갖고 있다.
오리온그룹의 비자금 조성 의혹에 연루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서미갤러리도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학교법인 신광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2억4천만원 상당)를 각각 보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고급 세단인 마이바흐는 국내 보유 대수 6대 중 4대가 일반 법인 차였다.
안 의원은 “회사에 꼭 필요하지 않아 보이는 고급 스포츠카를 법인 돈으로 굴리는 것은 문제”라며 “법인 차량 사용 전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