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한국지엠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한국지엠

입력 2012-07-19 00:00
수정 2012-07-1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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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앞세워 내수시장 질주

한국지엠은 지난해 3월 ‘쉐보레’ 브랜드 도입을 계기로 내수시장 3위 자리를 굳게 지키며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다. 올 하반기도 내실에 초점을 맞춘 ‘현장 경영’과 지속적인 제품 개발, 공격적인 마케팅 등으로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총력전을 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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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인천 청라 주행시험장에서 열린 글로벌 제품회에 참가한 전 세계 지엠 관계자들이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등을 살펴보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지난 5월 인천 청라 주행시험장에서 열린 글로벌 제품회에 참가한 전 세계 지엠 관계자들이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등을 살펴보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 5~6월 임직원 체육대회, 전 임직원 경영 현황 설명회 등 ‘소통 경영’을 본격화했다. 호샤 사장은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 구축 ▲‘품질이 제품을 판다’ 슬로건 실천을 위한 최고의 품질 확보 ▲회사의 지속 발전을 위한 수익성 향상 등을 강조했다. 호샤 사장은 “직원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수익을 개선하고 발생한 수익은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해 재투자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에게는 세계 최고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 판매를 위한 소명 의식이 필요하다.”며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꾸준한 신차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상반기에 쉐보레 고급 스포츠카 ‘콜벳’과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한 ‘더 퍼팩트 크루즈’ 등 신차를 선보였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지엠 판매·마케팅 부사장은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한층 역동적이고 날렵한 디자인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준중형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매김한 쉐보레 크루즈의 인기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밖에 현대기아차 등과 차별화된 3-5-7 쉐비 케어 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한국지엠의 모든 차량에 대해서 ▲3년 동안 엔진오일 및 소모품 무상교환 ▲5년 또는 10만㎞ 보증수리기간 확대 등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7-19 5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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