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기자 집단 성폭행

인도 여기자 집단 성폭행

입력 2013-08-24 00:00
업데이트 2013-08-24 0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전한 뭄바이서 발생해 충격

인도 뭄바이에서 취재 중이던 여성 사진기자가 남성 5명에게 집단 성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3일 보도했다.

인도 경찰에 따르면 잡지사에 근무하는 이 여기자는 22일 늦은 오후 남부 뭄바이에서 동료 남성기자와 산업단지의 폐쇄된 방직 공직을 촬영하던 도중 촬영 허가를 요구하는 남성들에게 붙잡혀 집단으로 성폭행을 당했다. 범인들은 여기자를 성폭행 하기 위해 남자 동료의 양손을 허리띠로 결박하고 집단으로 구타했다고 경찰 당국이 전했다.

20대 초반인 이 여기자는 현재 뭄바이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라고 현지 병원 관계자가 밝혔다.

범인들은 아직 체포되지 않았으며, 경찰이 현장 주변에 있는 20명의 용의자를 체포해 심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해 12월 수도 뉴델리에서는 여대생이 버스 안에서 남성 6명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한 후 사망한 사건이 발생, 성폭행범에 대한 관대한 처분에 항의하는 전국적인 대규모 시위가 발생했다. 이에 인도 정부는 성폭행범에게 최고 사형을 선고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했지만 성폭행 사건이 끊이지 않아 당국이 충분한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비난이 일었다. 특히 뭄바이는 그동안 인도에서 가장 안전한 곳으로 인식됐지만, 이번 사건으로 ‘더는 성폭행의 안전지대는 없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인도 사회가 깊은 충격에 빠졌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최재헌 기자 goseoul@seoul.co.kr

2013-08-24 10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