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선 고속도로서 유턴 후 역주행한 중국 버스

4차선 고속도로서 유턴 후 역주행한 중국 버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9-02-17 15:33
수정 2019-02-17 15: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중국의 한 버스 운전기사가 4차선 고속도로에서 유턴을 하는 충격적인 모습이 포착됐다. 심지어 버스 운전기사는 유턴을 한 후 역주행까지 해 주변 차량 운전자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16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중국의 한 고속도로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4차선 고속도로를 달리던 빨간색 대형 버스 한 대가 갑자기 멈처서더니 방향을 트는 것으로 시작된다. 옆 차선에 끼어드는가 싶더니 이내 버스는 3차선을 가로지르며 유턴을 시도한다.

대형버스는 손쉽게 차선 3개를 막아버렸고, 달리던 수십 대의 차량은 그 자리에 멈춰설 수밖에 없게 됐다. 버스 운전기사가 유턴을 위해 버스를 살짝 뒤로 빼자 가드레일과 버스 사이에 약간의 틈이 생겼고, 그 틈 사이로 차량이 조심스럽게 일렬로 빠져나가는 모습도 보인다.

어렵게 유턴에 성공한 버스는 이번에는 역주행으로 고속도로를 달린다.

매체에 따르면 해당 버스기사는 요금소 높이 제한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길을 들어섰고, 이내 자신의 버스가 요금소를 통과하지 못할 것이라는 걸 깨닫고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유턴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버스의 유턴과 역주행으로 어떠한 사고도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사진·영상=Best Matches/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